시스템 행거 옷방 드레스룸 인테리어 의류 방 행거 앵글선반 셀프시공 방법

안녕하세요. 명란 라임입니다.오늘은 셀프 시공으로 장식한 드레스 룸 인테리어를 선 보이고요.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자재를 준비하고 양복 방의 인테리어를 하는 분이 의외로 많아 오늘의 투고 과정을 참고하고 도움이 되도록..

베란다 다용도실에 수납하는 공간을 확보할 때 주로 사용되는 속도 락 같은 앵글 선반을 잘 사용합니다.앵글 랙으로 지지하고 까치발을 고정하고 선반을 올리면 됩니다.옷의 양에 의해서 미리 구조를 구상하고 자재를 준비합니다.철제 선반지만 앞 부분이 우드이라 따뜻한 감성을 더한 시스템 옷장이 완성했습니다.시스템 옷장의 브랜드는 엘피다 파(ELFA)에서 공간이 좁은 드레스 룸 인테리어를 구성할 때도 편리합니다.양복 방 옷걸이를 보다 체계적으로 깨끗하게 설치할 수 있으므로, 양복 방 외에 세탁실, 다용도실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옷과 잡화를 정리한 모습입니다. 물론 한국 정서상 신발을 옷방에 두지 않지만 아직 실내에서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문화가 있는 외국에서는 흔한 모습입니다.

정리 구간을 설정할 때는 색상, 계절, 기능, 크기 등을 고려하여 무게별로 옷을 분류하면 보다 안정적인 루틴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모듈 시스템 단식이므로 얼마든지 필요에 응하고 요소를 추가, 제거는 물론 부분적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보통 시스템 옷장을 생각하면 칸막이도 있는 것도 있고 천장과 바닥을 이용하고 고정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 있습니다.그러나 지금 보시는 드레스 룸 인테리어는 벽에 고정된 타입으로 도중에 가로 막힌 버팀목이나 칸막이가 없어서 수납할 공간을 좀 더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 놓은 옷걸이입니다. 서랍 없이 옷걸이와 선반 위주로 장식했던 상태인데, 시스템 옷장으로 새롭게 변신하려고 합니다.

먼저 카펫과 벽지 위의 페인팅을 마친 후 맨 위의 트랙을 고정합니다. 이 높이를 결정한 기준은 상단에 두는 수납함이나 바구니의 크기를 참고하여 그만큼의 높이를 내려온 선에 맞게 트랙 레일을 고정하십시오.

벽에 고정할 때는 석고 보드 마감이라면 석고 보드 앵커를 먼저 박고 나서 나사로 조여 주십시오. 나사 구멍이 뚫리지 않은 경우에는 철제 나사를 이용하여 구멍을 먼저 트럭에 낸 후 벽에 조인하십시오.

탑 레일에 세로 앵글을 겁니다. 이때 세로바를 먼저 고정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과정을 보면 알 수 있어요.

설계 계획에 맞춰 브라켓을 걸어주는데, 이것도 높이는 조절이 가능하고, 계획 도면대로 옷방 행거를 설치해 줍니다.

치수에 맞게 간격도 체크하고 위치를 잡습니다. 셀프로 만드는 시스템 옷장이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와 간격으로 완성이 가능합니다.

상부에서 선반을 장착합니다. 브라켓에 있는 홈에 맞게 꼼꼼하게 설치해야 하지만 흔들리지 않습니다.

서랍용 레일을 브라켓에 체결하고 서랍을 눌러 부착합니다. 시스템 행거는 조립과 이동 설치가 편리하여 선호도가 높습니다. 국내 브랜드에서도 많은 제품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앵글선반 설치 후 하단에 행거봉을 브라켓에 추가로 연결한 고리에 끼워 안착시켜 줍니다.선반 앞쪽에 포인트 디자인의 원목 바를 전면에 꽂습니다.마지막으로 수납 바구니, 인출, 칸막이 등을 설치합니다.소유하고 있는 것의 양을 계산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선택하세요.농구와 선반, 혹은 인출 등을 필요한 만큼 양을 조절하고 미리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체계적인 계획을 하면, 정리 정돈이 훨씬 쉽고 활용도도 높습니다.틈새가 있는 선반 위를 덮는 커버를 올리면 먼지와 이물질이 빠지는 것을 보호해 줍니다.따뜻하고 감성적인 드레스 룸 행거라고 화이트인 관점 선반에서 침착한 이쁜 드레스 룸 인테리어에 끝냈지요.수납 바구니에는 어떤 것을 보관했는지 이름 태그를 붙이시면 더 쉽고 신속하게 찾아볼 수 있어요.내가 7년 시스템 옷걸이로 장식한 드레스 룸 인테리어를 이용했는데, 장점과 단점은 확실히 존재합니다.장점은 한눈에 모두 볼 수 있으므로 찾으려는 물건을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반대로 단점이 있다면 오픈한 드레스 룸 인테리어의 특성상, 먼지나 습기 등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어 옷이 상하거나 먼지가 쌓입니다.그래서 투명한 커버를 덮어 보관하면 좋아 보이는데 먼지에서 어느 정도 보호됩니다.남편의 양복의 경우, 커버 없이 보관한 것이 있었는데, 어깨 부분에 먼지가 붙고, 무색하다 결국 옷을 버리게 됬는데도.이런 것을 생각하자 문이 달린 옷장 모양으로 양복 방의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나름대로 생각하시는 분입니다.그래서 나도 시스템 옷걸이에서 제작하고, 천장과 바닥에 레일을 시공하고 슬라이딩 도어를 시공하려고 계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계절의 옷을 정리하면서 잘 입는 건 양복 방 옷걸이에 걸어 주고 계절이 지나간 것은 바스켓에 넣어 상단 부분에 두면 보다 원활한 루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시스템은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비용 성능 좋은 가격에 할 수 있는 방법은 앵글 선반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에서 원하는 사이즈를 고르고 직접 조립하는 방법도 있으니 오늘 올린 내용은 참고하여 주셨으면 합니다.필요한 아이템을 뽑아 조립 제품이 너무 방대해서 디자인은 기호로 고르십시오.그리고, 천판의 경우는 원목과 우드 필름지로 다듬어진 것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죠.귀여운 잡화나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확보하면 쉽게 없애지 않고 외출할 때에 뽑아 착용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우리 집의 안방과 연결된 양복 방을 올해가 끝나기 전에는 변화를 주고 싶은데요, 시스템 옷걸이를 철거하고 새롭게 바꾸는지도 기존의 것을 활용하고 유리의 슬라이딩 도어만 설치하는지를 빨리 결정하고 바꾸려구요바꾸게 되면가장 먼저 드립니다^^@drivenbydecor#시스템 옷장#시스템 옷걸이#드레스 룸 인테리어#앵글 선반#양복 방 옷걸이#양복 방 인테리어이케아 팍스의 옷장 조립에서 좁은 드레스 룸 인테리어 완성집을 지을 때 안방과 연결된 옷장의 크기가 너무 작나 했는데 굳이 클 필요도 느끼지 않아서 아늑하고…···blog.naver.com이케아팍스 옷장 조립으로 좁은 드레스룸 인테리어 완성집 지을 때 안방과 연결된 옷장 크기가 너무 작은가 했는데 굳이 클 필요도 느끼지 못해서 아담하게…blog.naver.com이케아팍스 옷장 조립으로 좁은 드레스룸 인테리어 완성집 지을 때 안방과 연결된 옷장 크기가 너무 작은가 했는데 굳이 클 필요도 느끼지 못해서 아담하게…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